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산학연 기술이전-사업화 성과 공유…'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송고시간2021-11-25 06:00

댓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을 개최했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기술사업화대전은 정부와 산학연 등 다양한 기술사업화 주체들이 참여해 기술이전과 사업화 관련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행사는 '기술의 가치, 연대와 협력으로 높이다'라는 주제하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주제에 맞춰 연대와 협력이라는 틀에서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행사에선 대기업이 동반성장을 위해 보유 기술을 중소기업과 나누는 '기술나눔' 협약식이 열렸으며 LS일렉트릭과 SK그룹이 협약식에 참가했다.

올해 처음으로 기술나눔에 참여한 한국가스공사[036460], 한국서부발전도 협약식에 참여했다.

기술사업화 유공자 시상식과 대학원생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도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기술사업화 혁신 포럼과 기술이전·사업화 우수 성과 발표 및 상담회 등도 진행됐다.

김상모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기술사업화 주체들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활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신속하게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