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NHN에듀, KAIST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강화 '맞손'

송고시간2021-11-25 10:39

댓글
NHN에듀, KAIST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강화 업무협약
NHN에듀, KAIST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강화 업무협약

NHN에듀 여원동 대표(사진 오른쪽)가 24일 KAIST 서울 도곡캠퍼스에서 KAIST 델타연구센터 박성필 센터장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NHN에듀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에듀테크 기업 NHN에듀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및 지식재산 교육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날 KAIST 서울 도곡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NHN에듀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내 KAIST의 교육 서비스를 위한 가상 캠퍼스를 조성하고, 지식재산 교육 콘텐츠를 제공키로 합의했다.

KAIST MIP(지식재산대학원프로그램)와 델타연구센터는 특허, 저작권, 상표, 디자인, 영업비밀, 신지식재산권 등 지식재산 영역에 대한 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개발한다.

KAIST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NHN에듀는 전했다.

협약을 맺은 양 기관은 초·중등 교육을 1차 목표로 콘텐츠를 개발한 후 고등·전문 교육까지 아우를 계획이다. 가상 캠퍼스에서의 미래전략, 기후변화 등과 관련된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메타버스,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신기술이 집약된 미래 지향적 교육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기술 분야 파이오니어 기관인 KAIST와의 협력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성필 KAIST 교수는 "KAIST가 축적해 온 지식재산 교육 역량이 결집될 메타버스 캠퍼스가 이 분야 교육과 지식재산의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