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 창업 지원공간 방문…1호 영입인재 직접 발표

송고시간2021-11-30 06:01

댓글

저녁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출연

손 흔드는 이재명
손 흔드는 이재명

(영광=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9일 오후 전남 영광군 영광읍 영광터미널시장을 방문해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2021.11.29 in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30일 오후 서울 중구의 창업지원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를 방문한다.

메이커 스페이스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3D 프린터 등을 이용해 시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실제 시설을 이용하는 예비 창업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미래 제조업 지원 방향 등을 논의할 전망이다.

이 후보는 이에 앞서 오전에는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조동연(39)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 영입을 발표한다. 선대위의 1호 외부영입 인재다.

30대 여성 군사전략가로 현재 서경대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이기도 한 조 교수의 파격적 영입을 직접 발표함으로써 안보·국방 분야의 전문성과 선대위 쇄신의 메시지를 함께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이날 밤에는 KBS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다.

당내 경선에서 후보로 선출된 이후 첫 예능 출연으로, 이 후보는 아내 김혜경 씨와의 사연 등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sncwoo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