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개그맨 서경석, 공인중개사 합격…"격려에 진심으로 감사"

송고시간2021-12-02 09:32

댓글
개그맨 서경석
개그맨 서경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개그맨 서경석이 두 번의 도전 만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다.

서경석은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서경석TV'를 통해 합격 소식을 알리며 "많은 분이 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덕에 기적적으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2년 동안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해왔다고 밝힌 그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다. 제 일을 하면서 (공부를) 중단하기도 하고, 다시 (공부하려고) 보니까 처음 보는 것 같기도 했다"며 "그럼에도 제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족과 식구들이 너무 애써줬다. 마지막 한 달은 집에도 못 들어갔는데 다 참아준 우리 가족, 구독자 여러분, 특히 시험을 보신 분들, 경험하신 분들, 보게 될 분들의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앞서 서경석은 지난해 6월 "성인 교육 기업의 모델·홍보대사로서 상당히 긴 기간 활동해오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키워왔다"며 "물론 합격이 최종 목표겠지만 공부 과정에서도 참 재밌고 즐겁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공인중개사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밝힌 바 있다.

한편 서경석은 부동산 중개 플랫폼 광고 모델로도 활동했으나 공인중개사들의 항의가 이어지자 지난 9월 중도 하차했다.

stop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