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나꼼수 김용민 '이재명 우수상' 선정…박용진 "이런 일 말라"

송고시간2021-12-02 21:32

댓글

김용민, SNS글 합산해 '도움주는 21명' '하위 80명' 명단 공개

시사평론가 김용민
시사평론가 김용민

[SBS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가 2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SNS를 상대로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고 있는지 전수조사했다"며 민주당 의원들의 명단을 작성해 공개했다.

김 씨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대상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나온 개별 민주당 국회의원의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이다. 여기 나온 게시물 수를 모두 합해서 순위를 매겼다"고 밝혔다.

김 씨는 "열심히 SNS에 글을 올려 이재명 후보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 순서대로 21명"이라며 진성준 김남국 조정식 강선우 소병훈 의원 등의 이름을 나열했다.

이어 "이 후보에 도움 될만한 SNS 글이 적게 올라온 순서대로 80명"이라며 김민기 김민철 김수흥 김정호 김진표 맹성규 박광온 송갑석 의원 등 하위권 명단도 적었다.

그는 "필요하다면 (내년) 1월 말쯤 또 한 차례 조사해볼 생각"이라며 "하위 80위, 특히 단 한 건도 글을 올리지 않는 국회의원들의 개선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썼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와 관련, 박용진 의원은 자신의 SNS에 "김용민 씨,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김 씨의 행동을 비판했다.

박 의원은 "김 씨의 이번 시도는 의도와 달리 이 후보와 민주당의 승리를 난관에 빠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김 씨의 이런 일들이 스스로를 권력화하고 민주당 의원들을 근거 없이 비난하게 하고 민주당의 분열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 후보의 승리를 원하신다면 앞으로는 이런 일 하지 않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진보는 편협한 갈라치기가 아니라 '세상을 바꾸는 더 큰 하나'를 만들 때 성공한다"며 글을 마쳤다.

km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