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서귀포시 쇼핑몰 '서귀포인정' 매출액 22억원 달성

송고시간2021-12-08 14:23

댓글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서귀포시는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인정'이 운영 첫해 22억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서귀포시 전경
서귀포시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 in(안)에 정(情), 서귀포 人(사람)의 정(情), 서귀포가 인정한 상품'이라는 뜻이 담긴 서귀포인정은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는 첫해 22억원 매출액 달성 성공의 요인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전문적 마케팅, 고품질 상품 생산을 꼽았다.

시는 상품 품질 관리를 위해 품목별로 엄격한 입점 기준을 마련해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감귤류는 농가 수취가격을 높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유통사업자를 배제하고 농가 직거래만을 고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 전문화와 최소 수수료 운영을 통해 서귀포인정 운영 개시 뒤 11개월 만에 2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게 됐다.

현재까지 서귀포인정엔 감귤, 기타 농산물, 수·축산물, 체험관광, 가공식품 등 150여 농가·업체 및 330개 상품이 입점해 있으며, 총 구매고객은 5만2천550명으로 8만5천280건의 상품을 구매했다.

상품별 매출 현황을 보면 서귀포시를 대표하는 감귤이 58%로 구매율이 가장 높았고, 그다음으로 농수축산물 20%, 체험 및 가공식품이 22%를 차지하고 있다.

시는 서귀포인정의 2022년 목표로 매출액 50억원 달성으로 잡고, 국내 농수축산물 대표 온라인몰로의 성장을 꿈꾸고 있다.

시는 농가들의 서귀포인정 입점 수요가 커 내년엔 입점 농가를 늘이고, 상품도 확대할 계획이다.

jihopar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