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교보 3사, 카카오뱅크와 데이터·금융플랫폼 손잡는다

송고시간2021-12-09 09:38

댓글

대안 신용평가모델 개발…협업 금융상품 카뱅서 판매

교보 3사, 카카오뱅크와 데이터·금융플랫폼 손잡는다 - 1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교보 3사가 카카오뱅크[323410]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플랫폼을 결합하는 혁신을 도모한다.

교보생명, 교보문고, 교보증권[030610]은 9일 카카오뱅크와 데이터 및 금융 플랫폼 제휴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박봉권 교보증권 대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데이터 부문에서는 '아마존 모델'을 적용해 교보문고가 보유한 고객의 도서 구매 이력 등 비금융데이터를 바탕으로 양사가 협력해 대안 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하고 고도화할 계획이다.

교보생명·교보증권은 카카오뱅크의 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협업에 초점을 맞춘다.

카카오뱅크의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연계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교보 및 카카오뱅크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상품을 기획·출시하고 마케팅과 제휴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교보와 카카오뱅크의 협업은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분야에서 양사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결합하기 위해 성사됐다"면서 "고객 편의와 고객 만족에 기여하는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r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