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부산국세청장 노정석, 인천·대구국세청장에 이현규·김태호

송고시간2021-12-30 18:39

국세청, 하반기 고위직 인사 실시

노정석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
노정석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새 부산지방국세청장에 노정석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임명됐다.

인천지방국세청장에는 이현규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장이, 대구지방국세청장에는 김태호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이 각각 선임됐다.

국세청은 오는 31일 자로 이런 내용의 하반기 고위직 인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이달 말 명예퇴직으로 발생한 고위직 공석을 충원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와 법인세 신고 등 내년 상반기 주요 현안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단행됐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노정석 신임 부산청장은 행정고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조사국장·국제조세관리관, 서울청 조사3국장 등 본청과 지방청의 주요 직위를 두루 거쳤다.

노 신임 청장은 법인납세국장에 재직하면서 납세자 성실신고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안정적인 세수 확보에 기여했으며, 소통을 중시하는 리더십과 거시적 안목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현규 신임 인천지방국세청장
이현규 신임 인천지방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이현규 신임 인천청장은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한 비(非)고시 출신으로 서울청 조사3국장과 국세공무원교육원장, 부산청 조사2국장 등을 거쳤다.

이 신임 청장은 서울청 조사3국장에 재직하면서 탈세 제보와 금융정보분석원(FIU) 정보 등 과세 인프라를 활용해 불공정하고 지능적인 각종 탈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김태호 신임 대구청장은 행시 38회로 공직에 들어서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자산과세국장, 중부청 조사2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 신임 청장은 개인납세국장으로 일하며 신종 업종 신고도움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는 등 성실신고 지원을 강화해 세입예산을 안정적으로 조달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태호 신임 대구지방국세청장
김태호 신임 대구지방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charg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