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 "올해 게임·투명 OLED 사업 본격화"

송고시간2022-01-03 09:00

댓글

신년사에서 "수급형 사업구조 벗어나 '시장창출형' 사업 추진할 것"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 정호영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게이밍용 패널과 투명 올레드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사장은 "올해 사업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스플레이 제품 혁신을 통한 신산업 분야 확장이 예상되지만, 시장경쟁 심화와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다.

이어 "급변하는 사업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원칙은 모든 경영활동의 출발점이자 귀결점이 '고객'에 있다는 것"이라며 "경영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을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호영 사장은 올해 5대 핵심과제로 고객가치혁신 체질화와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디스플레이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특히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창출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부터 게임, 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호영 사장은 끝으로 "우리는 경영 정상화와 근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어 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kc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