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삼성SDI 최윤호 "맹호복초 자세로 1등 도약 위한 초석 다지자"

송고시간2022-01-03 10:42

댓글
삼성SDI 최윤호 사장
삼성SDI 최윤호 사장

[삼성SDI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SDI[006400] 최윤호 사장은 3일 용인 기흥사업장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시무식에서 "맹호복초(猛虎伏草)의 자세로 진정한 1등 도약을 위해 초석을 다지자"고 밝혔다.

맹호복초는 '풀밭에 엎드려 있는 호랑이'라는 뜻으로, 영웅은 일시적으로는 숨어 있지만 때가 되면 반드시 세상에 드러난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다.

최 사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사상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코로나19 사태와 물류 대란, 원자재 상승 등 위험 요소가 상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기 극복을 위해 초격차 기술 경쟁력과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배터리와 전자재료 사업에서는 확고한 기술 경쟁력을 가진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며 "초격차 기술 경쟁력이야말로 10년 후 우리 모습을 결정하는 핵심역량"이라고 말했다.

이어 "품질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라며 "품질 최우선 마인드를 가지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정비해 최고의 품질 수준을 갖추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자"고 주문했다.

끝으로 "진정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미래를 함께 꿈꾸는 조직문화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발적 준법'을 체질화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자"고 덧붙였다.

kc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