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은희 대구교육감 "학생행복·교육본질에 충실"

송고시간2022-01-04 13:35

댓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연합뉴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3일 오전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1.4 [대구시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4일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꾸려가고, 미래역량을 길러주는 교육 본질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강 교육감은 이날 오전 신년 간담회에서 "올해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은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 도전하고 싶은 것을 진짜 할 수 있도록 주도성과 관계성, 자율성에 기반해 마련했고, 추진된다"고 덧붙였다.

대구교육청은 올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확대,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3단계 안전망 구축 등을 활용해 학생들이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사립 유치원 전면 무상급식 도입과 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육 지원 등으로 모든 학생이 차별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학생용 책걸상 및 사물함 교체와 지능형 과학실 구축·운영, 학교공간혁신 사업 등으로 미래교육도 준비한다.

이 밖에 경북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이후 교육과 학예 관련 업무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고, 단순 교육행정의 통합을 넘어 대구교육의 다양한 성과가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정책도 시행한다.

leek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