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고승범 금융위원장 "300억원 규모 '지역 혁신창업 펀드' 조성"

송고시간2022-01-11 15:34

댓글

"혁신창업 지역 곳곳으로 확산돼야…지원 앞으로도 확대"

IBK창공 대전 개소식에서 축사하는 고승범 금융위원장
IBK창공 대전 개소식에서 축사하는 고승범 금융위원장

[금융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11일 "정부와 정책금융기관이 300억원 규모의 지역 혁신 창업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 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전 엑스포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대전' 개소식에 참석해 "창업과 혁신의 DNA(유전자)는 서울, 수도권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 곳곳으로 확산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고 위원장은 "세계를 이끌어가는 기업들에는 보이지 않는 공통 분모가 있다"며 "경제가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과감히 창업의 길을 택해 세상을 변화시켰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디지털화, 탄소중립 등 대전환의 시기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 창업가가 혁신할 수 있는 환경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 위원장은 "IBK창공 대전센터는 기술창업, 지역창업, 협업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창업 도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지식재산·동산금융과 모험자본 육성, 재도전 프로그램에 초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IBK창공 대전 개소식
IBK창공 대전 개소식

[금융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BK창공은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창업기업에 사무공간과 멘토링·컨설팅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마포, 구로, 부산, 서울대 캠프에 이어 대전에 다섯 번째 창업공간이 마련된 것이다.

기업은행은 2017년 첫 IBK창공 개소 후 4년간 369개 기업이 1천130억원의 대출과 2천986억원의 투자 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에 개소한 IBK창공 대전은 인근에 연구소기업, 대학, 국공립 연구기관 등이 자리해 있어 기술기반 창업에 유리한 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평가받았다.

기업은행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업해 IBK창공 대전을 대전의 대표 창업 보육 공간으로 운영하고, 대전 지역 기반 액셀러레이터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혁신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와 기업은행, 산업은행, 성장금융 등 정책금융기관은 지역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위해 300억원 규모의 지역 혁신창업 펀드를 마련하기로 했다.

고 위원장은 "(지역 혁신창업 펀드가) 지역 혁신 창업가들이 꿈을 이루는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금융위원회도 혁신 창업가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BK창공 대전 개소식
IBK창공 대전 개소식

[금융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viva5@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