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고양시 공무원노조, 선거인력 차출 반대 의견 선관위 제출

송고시간2022-01-12 17:08

댓글

공무원 1천400여명 선거사무 부동의서도 전달

(고양=연합뉴스) 황대일 기자 = 경기 고양시 통합공무원노조(고공노)는 12일 공무원의 동의 없는 선거 인력 차출을 반대한다는 의견서를 고양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통합공무원노조가 선거업무 차출 반대 의견서를 선관위에 제출하는 장면
고양시통합공무원노조가 선거업무 차출 반대 의견서를 선관위에 제출하는 장면

[고공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공노는 의견서에서 "고양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생겨 시 공무원의 업무가 가중했다"면서 "지자체 공무원의 노동력만 착취하는 선관위의 행태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또 "선거 업무에 종사한 공무원은 권리는 없고 의무와 책임만 부여받아 사소한 실수라도 생기면 이중 처벌을 받는다"면서 "공직자가 왜 위험 부담을 감수하며 원치 않는 선거에 강제로 차출돼야 하는지 선관위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고공노는 최근 노조 게시판을 통해 "인원 차출에 강제와 강압이 있다면 노동조합으로 연락하라"고 고지한 뒤 조합원 1천400여명의 선거 업무 부동의서를 받아 이날 의견서와 함께 선관위에 전달했다.

선관위는 "고양시 차출 인원이 다른 시ㆍ군에 비해 적은 상황에서 교육청의 지원도 받고 있으나 선거사무 종사원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고양시 공직자의 도움 없이는 선거를 치를 수 없다"며 노조의 협조를 요구했으나 고공노는 대화를 거부했다.

had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