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토요일 수도권·강원·충청에 비나 눈…추위 한풀 꺾여

송고시간2022-01-14 17:14

댓글

내리는 양 많지 않아…기온 높아 쌓이지도 않을 듯

서울 북악 팔각정에서 바라본 주택가 지붕에 눈이 쌓인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 북악 팔각정에서 바라본 주택가 지붕에 눈이 쌓인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주말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 남부내륙, 제주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양이 많지는 않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나 눈은 토요일인 15일 오후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서 시작해 이후 충청까지 확대되겠으며 일부 지역에서 일요일인 16일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도 16일 아침 비나 눈이 올 전망이다.

같은 시간 다른 남부내륙과 제주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내륙·산지 5㎜ 안팎, 수도권·충청·전북·경북북부내륙 5㎜ 미만이다. 적설량은 강원내륙·산지 1~5㎝, 경기동부와 충북북부 1~3㎝, 충청내륙·전북동부·경북북부내륙 1㎝ 미만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일부는 오후에 기온이 높아 눈이 내려도 쌓이진 않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에서 영상 1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10도일 것으로 전망된다. 14일에 견줘 기온이 소폭 오르는 것이다.

주요도시 예상 최저·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5도와 영상 3도, 인천 영하 3도와 영상 4도, 대전 영하 7도와 영상 7도, 광주 영하 3도와 영상 8도, 대구 영하 5도와 영상 7도, 울산 영하 2도와 영상 8도, 부산 영상 1도와 영상 9도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상 4도 사이,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 사이에 분포하겠다.

주요도시 최저·최고기온은 서울·인천 영하 5도와 영하 2도, 대전 영하 1도와 영상 3도, 광주 영상 1도와 영상 4도, 대구 영하 1도와 영상 6도, 울산 0도와 영상 8도, 부산 영상 3도와 영상 9도로 예상된다.

jylee24@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