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정몽규 HDC회장, 오전 10시 입장발표…'광주참사' 책임지고 사퇴할듯

송고시간2022-01-17 05:00

댓글

대국민 사과 예정…대한축구협회장에서도 물러날 듯

정몽규 회장 기자회견
정몽규 회장 기자회견

지난해 6월 10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사고 관련 기자회견하는 모습. 2022.1.17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광주 건설현장에서 잇따라 대형 사고를 일으킨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의 정몽규 회장이 17일 대국민 사과와 함께 자신의 거취와 관련한 입장을 발표한다.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본사에서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한다.

정 회장은 우선 '있을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재발 방지 약속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선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면서 사퇴 의사를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정 회장은 앞서 붕괴 사고 발생 이튿날인 지난 12일 광주 참사 현장에서 유병규 현대산업개발 대표 등과 사고 수습 방안 및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한 뒤 주말 동안 서울 자택에서 거취 문제에 대해 숙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9년째 맡고 있는 대한축구협회장에서도 물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6월 광주 학동 재개발 구역 철거 과정에서 대규모 인명사고를 낸 데 이어 7개월 만인 지난 11일 신축 중이던 화정아이파크 아파트의 외벽 붕괴 사고까지 일으키면서 여론의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잇단 대형 참사로 벼랑 끝에 선 정몽규 HDC그룹 회장
잇단 대형 참사로 벼랑 끝에 선 정몽규 HDC그룹 회장

지난해 6월 10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사고 관련 기자회견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는 모습. 2022.1.16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끝)

sm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