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대한상의, 국가발전 프로젝트 사업화할 CEO 공모

송고시간2022-01-19 13:30

댓글

최태원 회장, 우수작 출품자들과 간담회

인사말 하는 최태원
인사말 하는 최태원

2021년 6월 7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가 '국가발전 프로젝트' 우수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사업자를 공모한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SK그룹 회장)은 19일 국가발전 프로젝트 대상 및 최우수상을 받은 4명의 출품자에게 상패를 수여한 뒤 간담회를 갖고 우수작을 사업화할 사업자를 공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을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국가발전 프로젝트 우수작 10편을 살펴본 뒤 자금계획 등 구체화한 사업계획을 사무국(project@korcham.net)으로 보내면 된다.

기한은 2월 18일까지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기업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아이디어 제공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서류심사, 면접 방식으로 국가발전 기여도와 지속가능성 등을 심사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최고경영자(CEO)를 뽑을 예정이다.

사업자 선정 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투명하고 객관적인 절차를 담아낼 계획이다.

우수작 아이디어는 치매 막는 통화, 게임과 여행을 융합한 증강현실(AR) 보물찾기인 '코리안 게임', 야간진료와 주말 진료 시스템인 '우리동네 병원'. 눈물의 땡처리를 막는 '폐업도 창업처럼' 등이다.

대한상의는 사업화 도전 과정에서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제도적 장애가 있다면 규제 유예제도를 통해 우회로를 만들어주고, 19만 회원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 전문가들과 매칭도 할 계획"이라며 "주요 기업들과 맞춤형 지원책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