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문대통령, 이집트 도착…오늘 엘시시 대통령과 정상회담

송고시간2022-01-20 02:03

댓글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참석해 미래·친환경 산업 협력도 논의

이집트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이집트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카이로=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중동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 영접 인사와 대화하고 있다. 2022.1.20 seephoto@yna.co.kr

(카이로=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 공식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현지시간) 마지막 순방지인 이집트에 도착했다.

이날 오후 리야드를 떠난 문 대통령은 3시간여의 비행 뒤 이집트 수도인 카이로 국제공항에 내렸다.

한국 정상의 이집트 방문은 2006년 이후 16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20일 대통령궁 공식환영식으로 이집트에서의 일정을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이어지는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포괄접 협력 동반자 관계를 평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호혜적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회담 후에는 엘시시 대통령과 공동언론발표에 참석한 뒤에 엘시시 대통령이 주최하는 공식 오찬에서 추가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문 대통령은 이후 양국의 기업인이 모여 전기차, IT 등 미래·친환경 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는 '한·이집트 미래·그린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도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카이로에서의 일정을 마치면 21일 오후 이집트를 출발해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한다.

hysup@yna.co.kr

kjpar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