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HJ중공업,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안전 경영 결의

송고시간2022-01-20 13:54

댓글
HJ중공업,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
HJ중공업,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

[HJ중공업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HJ중공업이 2022년을 '안전보건 체계 구축의 해'로 정하고 중대 재해 제로(ZERO)를 달성하겠다고 선포했다.

HJ중공업은 20일 전국 건설 현장과 영도조선소 등에서 홍문기 대표와 임직원, 협력업체 근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을 열었다.

본사 임원들은 전국 각 현장에서 안전 점검도 벌였다.

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와 웨스트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을 찾은 홍문기 대표는 회사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기본과 원칙준수를 바탕으로 안전보건 문화 조성'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충실 이행 ▲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 철저한 법규 준수 ▲ 종사자 의견을 반영한 유해·위험요인 사전 제거와 지속적 개선 ▲ 종사자 안전보건 경영 참여와 개선방안 이행 등을 당부했다.

홍 대표는 "조선 부문은 6년 연속, 건설 부문은 2년 연속 '중대 재해 ZERO'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확고한 안전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중대 재해를 근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중공업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공공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고, 지난달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제29회 안전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받았다.

c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