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본 조례' 제정 추진…도의회서 토론회

송고시간2022-01-20 16:32

댓글
경상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본 조례 제정 토론회
경상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본 조례 제정 토론회

[경남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신상훈 의원은 20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본 조례 제정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과 탈 탄소 사회 이행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구현하는 '경상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본 조례' 제정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발제에 나선 박지혜 기후솔루션 변호사는 '경상남도 정의로운 전환 거버넌스와 관련 과제'를 주제로 "더 나은 일자리와 지역사회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장기적인 목표로 정의로운 전환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이정필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기획위원은 '탄소 중립법과 경상남도 조례 제정'을 주제로 해외와 타지역 정의로운 전환 사례를 제시하고 "조례에는 이행점검을 포함한 기본계획과 정책 수단, 지원 조직 등을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박종권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아 정진영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 사무국장, 장윤석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 제용순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 부위원장, 홍근대 합천LNG복합화력발전소반대대책위원회 홍보국장, 신상훈 도의원이 의견을 나눴다.

신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조례 제정을 추진하겠다"며 "본 조례가 탄소중립 사회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기후정의와 정의로운 전환을 실현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ntactj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