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윤석열 "세종에 靑 제2집무실…명실상부한 행정수도 만들 것"

송고시간2022-01-22 12:07

댓글

세종 선대위 행사서 공약…"자유로운 소통 공간으로"

윤석열,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 참석
윤석열,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 참석

(세종=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세종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열린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2.1.22 uwg806@yna.co.kr

(서울·세종=연합뉴스) 한지훈 문다영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2일 "국회 세종의사당이 차질 없이 개원되도록 하고, 청와대 제2 집무실을 설치해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세종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를 열고 "세종은 우리 국토의 중심이자 행정의 중심이고, 앞으로 의사당과 대통령의 집무실까지 이전하면 명실공히 정치의 중심이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앞서 대선을 100일 앞둔 지난해 11월 29일 한 차례 세종을 방문했다.

윤석열, 대선필승!
윤석열, 대선필승!

(세종=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세종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열린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서 당원들과 함께 대선필승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2.1.22 uwg806@yna.co.kr

그는 "저는 국회의사당 분원을 (세종에) 설치하는 법안이 국회 운영위를 통과한 바로 그날 의사당 예정 부지를 방문해 청와대 제2 집무실 설치를 약속했다"며 "앞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수도, 정치 수도로 역할 하도록 저와 국민의힘이 끝까지 책임지고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통령 제2 집무실은 호화스럽고 권위적으로 하지 않고 많은 관료와 정치인들이 자유롭게 드나들고 소통하며 일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자유와 창의가 보장되는 나라, 누구나 노력하는 만큼 공정하게 보상받는 나라, 사회적 약자를 더 두툼히 보호하는 따듯한 나라"를 열거하며 "윤석열 표 진심의 정치로 대한민국의 심장 세종특별자치시를 새롭게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hanj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