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송영길 "절대 이겨야할 선거…'최순실 국정농단' 경각심 가져야"

송고시간2022-01-24 10:50

댓글

경남선대위 회의서 "윤후보 측 범죄가족단·무속 의존" 비판

경남 선대위 참석한 송영길 대표
경남 선대위 참석한 송영길 대표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4일 오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앞서 손팻말을 들고 파이팅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2.1.24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4일 "어떻게 만들어놓은 민주주의이고 경제발전인데, 범죄가족단 혐의를 받는 사람에게 나라를 맡길 수 없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컨벤션센터 301호 회의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남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을 겨냥해 "더구나 무속에 의존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국정을 맡길지 심히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상 윤 후보의 지지율을 볼 때마다 민주당이 반성한다는 표현을 쓰고 있다"며 "윤석열은 우리 정부에서 검찰총장에 임명돼 정치적으로 성장한 사람인데, 인사청문회에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관련 거짓말이 드러났는데도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통과시킨 데 대해 반성한다"라고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지방선거를 위해서도 절대 우리가 이겨야 할 선거"라며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보면서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지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승리하자)"고도 부연했다.

윤 후보의 부산·경남 공약과 관련해서는 "그 공약들은 실질적으로 집행되는 데는 한계가 있다"며 "이재명 후보를 당선시켜준다면 강한 추진력으로 뒷받침해서 부·울·경 메가시티 비전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ks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