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카카오뱅크, 국내 금융사 최초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송고시간2022-01-25 10:18

댓글
카카오뱅크, 국내 금융사 최초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카카오뱅크, 국내 금융사 최초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카카오뱅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오픈소스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카카오뱅크는 25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Open Chain) 프로젝트'의 표준 준수 기업으로 오픈소스 법규 준수(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픈 체인 프로젝트란 각 기업의 오픈소스에 대한 준수 역량을 다면적으로 평가해,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를 갖춘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이다.

오픈소스를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개발 시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올바른 관리가 이뤄지지 못할 경우 보안상 취약점이 발생하거나 저작권 분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정교한 관리 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까지 글로벌 40여개 기업이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 금융회사 중 인증을 받은 곳은 카카오뱅크가 처음이다.

신재홍 카카오뱅크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오픈소스의 활용은 모든 정보기술(IT) 업계의 흐름이고 필수"라며 "국내 금융업계 최초로 오픈소스 활용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통해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viva5@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