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스마일게이트 사내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 출시

송고시간2022-01-25 12:32

스마일게이트 CCL 만조팀
스마일게이트 CCL 만조팀

[스마일게이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사내 임직원들 대상 창의·창작 지원으로 개발한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을 지난 20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사내 창작 지원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 참가팀 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조휘연 선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현진 선임, 지새봄 선임 등 3명이 결성한 '만조' 팀이 개발한 인디 게임이다. 조선 선비들이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로, 유료 선택지 및 추가 결제 없이 게임 구매 후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자 다른 게임을 개발하던 이들 개발자 3명은 CCL 모집 기간 중 팀을 구성해 '만나자 조상님'을 개발해 여러 단계 심사를 거쳐 정식 출시까지 이르는 성과를 냈다.

스마일게이트는 CCL 참가자들이 업무 시간 외에 프로젝트에 참여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 장소, 활동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 CCL 1기 21개 팀은 3개월 활동 기간을 거쳐 18개 게임과 앱 서비스를 개발했고, 지난해 2기 22개 팀도 18개 게임과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

조휘연 선임은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을 처음 제작하며 여러 시행착오 끝에 정식 출시까지 이르러 정말 기쁘다"라며 "CCL은 회사가 지원해 준다는 점에서 개발자들의 창작욕구를 존중해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대표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대표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harris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