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오일뱅크, 미국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 업체와 사업 협력

송고시간2022-01-26 11:55

댓글
현대오일뱅크, 대니머 사이언티픽와 사업 협력
현대오일뱅크, 대니머 사이언티픽와 사업 협력

왼쪽부터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부회장, 스티븐 크로스크리 대니머 사이언티픽 대표이사. [현대오일뱅크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현대오일뱅크는 미국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기업 '대니머 사이언티픽'(Danimer Scientific)과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체결식에는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부회장과 스티븐 크로스크리 대니머 사이언티픽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바이오 플라스틱은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식물성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최근 폐플라스틱 문제가 주목받으며 함께 수요가 늘고 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은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인 폴리히드록시알카노에이트(PHA)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미국 내 PHA 생산 설비로 생분해 포장재와 용기를 생산해 글로벌 식음료 업체에 공급한다.

자연환경에서 100% 생분해되는 PHA는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탄소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어 부가가치가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PHA 연구개발과 마케팅, 제조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PHA를 적용한 신규 고부가 활용처를 개발하고, 아시아권 수요에 공동 대응해 생산설비 공동 투자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kc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