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대구 수성구 "5군지사 터에 도심항공교통 특화도시를"

송고시간2022-01-27 16:57

댓글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대구 수성구가 육군 제5군수지원사령부(이하 5군지사) 터에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특화도시를 조성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대구·수성UAM 인프라 구축' 드론 시연
'대구·수성UAM 인프라 구축' 드론 시연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7일 대구 수성구 호텔수성 스퀘어에서 '대구·수성UAM(도심항공교통) 인프라 구축 포럼'이 개최됐다. 이보다 앞서 열린 드론 실증 시연에서 한 드론 파일럿이 신호를 보내자 드론이 이륙하고 있다. 2022.1.27 psjpsj@yna.co.kr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27일 수성호텔에서 열린 '대구·수성 UAM 인프라 구축 전문가 포럼'에서 5군지사 자리에 UAM 이착륙시설을 구축하는 안을 제시했다.

최근 수성구 고산동 주민들이 '5군지사 이전 추진위원회'를 꾸려 서명운동에 돌입하는 등 5군지사 이전 요구가 나오자 대구에 편입될 예정인 군위군 등 외곽으로 5군지사가 옮겨질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이다.

이날 포럼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UAM 정책 방향, 입지 환경 분석, 인프라 구축, 도시계획과의 연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포럼에 앞서 드론 물류서비스 시연도 진행됐다.

책, 샌드위치, 음료 등을 실은 드론이 수성호텔에서 용지산 정상까지 4㎞ 구간을 비행했다.

수성구 관계자는 "5군지사가 외곽으로 이전된다면 그 자리를 대구·경북 미래교통 관문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sh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