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제네시스 GV70, 캐나다 자동차 혁신상 2관왕 올라

송고시간2022-02-06 10:32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005380]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GV70이 캐나다 자동차 기자협회가 선정하는 '2022 자동차 혁신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캐나다 자동차 기자협회는 매년 새롭게 선보인 자동차 신기술을 대상으로 안전과 기술, 친환경 등 3가지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 기술을 뽑는다.

캐나다 자동차 기자협회 심사위원단은 안전 혁신상에 GV70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을, 기술 혁신상에 GV70의 '지문 인증 시스템'을 각각 선정했다.

제네시스 GV70, 캐나다 자동차 혁신상 2관왕 올라
제네시스 GV70, 캐나다 자동차 혁신상 2관왕 올라

[제네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은 GV70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1차 알림을 인식하지 못하고 차에서 내리면 실내 천장에 내장된 레이더 센서가 2열의 승객을 감지해 비상등을 켠 뒤 경보음을 울리고,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도 발송한다.

이 레이더 센서는 뒷좌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에 따른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해 잠들어 있는 유아의 존재 여부까지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다른 수상작인 지문 인증 시스템은 지문 생체 인식을 통해 차량에 시동을 걸고, 운전석 개인화 설정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GV70에는 차량 내에서 지문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제네시스 카페이' 기술도 최초로 적용됐다.

GV70은 앞서 지난해 캐나다 오토트레이더에서 최고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vivid@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