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 김종인과 전격 비공개 심야 회동…지원 요청 가능성

송고시간2022-02-06 22:01

댓글

김종인, 이재명 우회 지원 여부 관심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전격 회동했다.

이에 따라 연초까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도왔던 김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이 후보를 우회적으로라도 지원할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오른쪽)와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오른쪽)와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치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저녁 광화문에 있는 김 전 위원장의 개인 사무실에서 코로나 위기로 인한 방역·서민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것으로 전해졌다.

회동은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20분까지 약 1시간20분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관계자는 "진영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쓰겠다는 방침을 밝힌 이 후보가 대한민국 위기 극복을 위해 많은 분들과 의견을 듣는 과정에서 요청해서 성사된 자리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제주도에서 지난 4일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 송영길 대표도 지난달 김 전 위원장을 비공개로 만난 바 있다고 밝히는 등 민주당은 중도 확장의 측면에서 김 전 위원장에 최근 '러브콜'을 잇따라 보낸 바 있다.

이와 관련, 송영길 대표는 지난달 31일 언론 인터뷰에서 "(김 전 위원장에) 나라를 위해 도와달라고 했다"면서 "이 후보에 대해서는 김 전 위원장도 긍정적으로 보고 계신다"고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전 총괄선대위원장
김종인 국민의힘 전 총괄선대위원장

[국회사진기자단]

solec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