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인정'서 월동무 20% 할인 판매

송고시간2022-02-07 15:48

댓글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 서귀포시가 자체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인정'을 통해 제주산 월동무를 20% 할인 판매한다.

제주 월동 무 수확
제주 월동 무 수확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시는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인정에서 '지역 농가와 행복한 동행, 서귀포인정 월동무 소비 촉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8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온라인 농축산물 소비 쿠폰(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사업)을 활용해 세척 월동무를 8kg 단위로 20%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와 실시간 상호소통이 가능한 '월동무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 무라면, 무핫케이크, 무밥, 깍두기 등 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로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한다.

서귀포시는 지역 농가 살리기 등 지역 상생 협력을 위해 제휴 기관과 업체 및 대형 오픈마켓과도 월동무 특별 기획전을 병행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2월부터 월동무 출하가 집중되면 월동무 추가 가격하락으로 농가들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월동무 가격 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인정의 공공 온라인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월동무 소비 촉진 기획전을 시작으로 5월 마늘, 11∼12월 노지감귤 등 시즌별 소비 촉진 기획전을 진행해 농특산물의 선제적 수급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지난해 출범한 서귀포인정은 '서귀포 in(안)에 정(情), 서귀포 人(사람)의 정(情), 서귀포가 인정한 상품'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jihopar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