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오직 2번 윤석열"…홍준표·이준석 대구서 원팀 과시

송고시간2022-02-12 22:08

댓글

함께 걸으며 시민들에게 육성으로 정권교체 필요성 호소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이 보수의 심장 대구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손 맞잡은 홍준표·이준석
손 맞잡은 홍준표·이준석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선대본 상임고문이 12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를 함께 찾아 지지자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22.2.12 mtkht@yna.co.kr

윤석열 후보와 마찰을 빚던 두 사람은 12일 한목소리로 윤석열을 외쳤다.

이날 오후 7시 30분께 대구 중구 동성로를 함께 찾은 이 대표와 홍 상임고문은 40분간 약 300m 거리를 걸으며 시민들에게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 상임고문은 시민들에게 "정권교체를 이번에는 꼭 좀 했으면 좋겠다. 우리 윤석열 후보를, 대구·경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2번으로 통일해주시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있는 나라 되도록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또 "우리 후보 모시고 대구 와서 대구·경북의 현안들에 대해서 약속을 받고 우리가 집권하게 되면 대구·경북의 모든 현안을 5년 이내에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그동안 침체하고 어려웠던 대구 경북이 다시 한번 활기를 되찾고, 다시 도약하고 새롭게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제가 이준석 대표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준표에 꽃다발 건네는 이준석
홍준표에 꽃다발 건네는 이준석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선대본 상임고문이 12일 오후 대구 동성로를 함께 찾아 시민들에게 인사하기에 앞서 이 대표가 홍 상임고문에게 꽃다발을 건네고 있다. 2022.2.12 mtkht@yna.co.kr

옛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 잠시 멈춰선 이 대표는 "홍준표를 사랑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윤석열도 사랑하시죠. 이준석을 아껴 주시는 대구시민 여러분 윤석열을 사랑하시죠"라고 외쳤다.

이어 "지금까지 문재인 정부에서 대한민국 국민을 이렇게, 저렇게 갈라치기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정치에서 동서를 갈라치고 세대의 분열을 조장하는 그런 정치가 사라지고 비슷한 고민하는 사람끼리 힘을 합쳐야 하지 않겠습니까"라며 정권교체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두 사람은 선거법에 따라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육성으로 자신들의 뜻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이들을 보기 위해 몰린 지지자와 시민들이 뒤엉켜 동성로 일대가 한때 혼잡을 빚기도 했다.

mtkht@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