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 野단일화 비판? "정치 중심에는 국민 있어야"

송고시간2022-02-14 09:43

댓글

"대선서 정치보복이냐 민주국가냐 결정…죽을힘 다해 노력"

이재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 참배
이재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 참배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에서 분향· 헌화한 뒤 김대중·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 묘역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 후보가 이날 박 전 대통령 묘소 참배를 위해 입장하고 있다. 2022.2.14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 하루 전인 14일 "제 영혼의 밑바닥까지 다 동원해서, 죽을 힘을 다 해서 더 나은 대한민국과 우리나라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뒤 기자들과 만나 공식선거운동을 앞둔 소감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번 대선에 대해 "과거로 갈지 미래로 갈지, 정쟁이 계속될지 성장이 회복될지, 분열과 증오로 싸울지 평화와 통합의 세상이 될지, 정치보복이 난무하는 과거로 돌아갈지 국민을 중심에 두고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진정한 민주국가로 갈지가 결정된다"고 밝혔다.

이재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 참배
이재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 참배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에서 분향· 헌화한 뒤 김대중·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 묘역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 후보가 이날 박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하고 있다. 2022.2.14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그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간 후보단일화 논의에 대해서는 "정치는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가 발전과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있는 것"이라면서 "언제나 모든 일에서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외에는 특별히 더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말을 아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 우회적으로 비판적 시각을 드러내는 동시에 단일화 이슈를 키우지 않으려는 의도가 깔린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국기에 경례하는 이재명
국기에 경례하는 이재명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참배하기 전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2.2.14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solec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