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정은보 금감원장, ECB 총재 만나 글로벌 긴축 대응방안 논의

송고시간2022-02-18 19:10

댓글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하채림 기자 =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유럽 금융대통령'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와 만나 글로벌 통화정책 전망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라가르드 ECB 총재는 16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글을 올려 "오늘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한 정은보 한국 금융감독원장을 맞이해 기쁘다"며 "두(유로존과 한국) 경제가 어떤 식으로 팬데믹으로부터 극복할지 논의했다"고 썼다.

금감원에 따르면 정 원장은 프랑크푸르트에서 라가르드 ECB 총재와 만나 유로존 통화정책과 전망을 심도 있게 토론하고 양 기관의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 원장과 라가르드 총재는 앞으로 글로벌 금융 긴축이 본격화하면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으며 긴밀한 모니터링과 대응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고 금감원은 전했다.

특히 작년 말부터 미국과 영국을 중심으로 통화정책 전환이 본격화한 상황에서 추가로 유로존의 통화정책이 전환되면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정 원장은 라가르드 총재의 통화정책 전망을 듣고 통화정책 전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요인 및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아울러 라가르드 총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책 확산 필요성을 언급하며 유럽중앙은행의 ESG 정책을 소개했으며, 정 원장은 상호 ESG 관련 경험을 공유하자고 요청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와 면담하는 정은보 금감원장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와 면담하는 정은보 금감원장

[라가르드 ECB 총재 트위터 갈무리.재판매 및 DB금지]

tr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