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내일 추위 가시고 미세먼지…수도권·충청·강원영서 '나쁨'

송고시간2022-02-24 17:17

댓글

기온 하루 새 5도 오르며 평년 수준 회복…낮엔 10도 안팎

수도권·충남·전북내륙 아침에 짙은 안개

미세먼지에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미세먼지에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하루 새 기온이 5도 이상 오르면서 금요일인 25일 늦추위가 가시고 평년의 날씨를 되찾겠다.

추위가 물러나는 대신 미세먼지가 찾아오겠다.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도에서 영상 1도 사이로 24일(영하 16도에서 영하 2도 사이)보다 5도 이상 올라 평년(영하 6도에서 영상 3도 사이) 수준이겠다.

주요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상 1도, 대전 영하 4도, 광주 영하 2도, 대구 영하 3도, 울산 영하 1도, 부산 0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8~13도가 되겠다.

아침기온과 마찬가지로 24일(2~9도)보단 높고 평년(6~12도)과는 비슷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 기온 차가 15도 이상 크게 나타날 전망이다.

주요도시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대전·부산 10도, 인천 8도, 광주 12도, 대구·울산 13도다.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평년보다 높은 날씨는 일주일가량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오전 9시께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동부,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엔 눈이 날릴 수 있다. 강원산지는 밤에도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

일부 지역에 빗방울이 떨어지지만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는 유지되겠다.

건조특보가 내려진 중부지방, 전남동부, 영남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메마른 가운데 바람도 매우 세게 불어 불이 나기 좋은 조건이니 주의해야 한다.

25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수도권, 충남, 전북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면서 가시거리가 200m 미만으로 떨어지겠다. 전북내륙 외 호남에는 가시거리 1㎞ 미만 안개가 발생하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에서 '나쁨', 다른 지역에선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나라 밖에서 미세먼지가 들어오면서 중서부지역과 강원 일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밝혔다.

jylee24@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