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송영길 "윤석열 대통령 되면 검찰 공화국 전락"(종합)

송고시간2022-03-01 18:25

댓글

1∼3일 광주·전남 지원 유세

광주서 유세하는 송영길
광주서 유세하는 송영길

(광주=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당 관계자들이 1일 오후 광주 서구 풍암동 풍암저수지 앞에서 대선 유세를 하고 있다.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3.1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1일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검찰 출신끼리 해먹는 검찰 공화국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 서구 풍암저수지에서 진행된 합동유세에서 "윤 후보는 검찰 시절 너무나 정치적으로 편향된 모습을 보였다.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어떻게 검찰이 권력을 견제하고 권력형 부패를 수사할 수 있겠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무슨 비리가 있나, 게이트가 있나. 그런데 윤 후보는 이 정권이 수사를 방해한다는 봉창 두들기는 소리를 하고 있다"며 "정작 (윤석열 후보) 장모 사건이 무죄 판결나며 검찰이 윤석열 눈치를 본다. 우리는 절대 검찰 공화국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윤석열 후보를 국민이 키웠는가. 문재인 대통령이 키워줬고 그걸 배신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송 대표는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광주 학동·화정아이파크 참사 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건설안전 특별법 추진과 중대재해처벌법 보완을 약속했다.

송 대표는 이날부터 3일까지 광주와 전남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 지원 유세를 펼친다.

cbebop@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