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영천시, 근로자 기숙사비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 정책

송고시간2022-03-04 11:17

댓글
영천시청
영천시청

[영천시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영천=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경북 영천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영천시는 관내에 본점 및 사업장을 둔 공장 등록 제조업체 등 11개 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를 지원한다.

사업주, 법인 또는 근로자 명의로 관내 아파트·원룸·오피스텔 등을 임차해 기숙사로 사용하면 근로자 1명당 월 임차비용(월세) 90%, 최대 30만원까지 2년 동안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모두 109개 기업 295명의 근로자에게 7억원의 기숙사 비용을 지원했다. 이 정책으로 154명의 근로자가 영천시로 전입신고를 했다.

시는 올해부터 시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홍보콘텐츠 제작, 홍보비, 수출용 시제품 제작 등 9개 분야 비용을 업체당 최대 1천만원(자부담 20%)까지 지원하는 사업도 시작한다.

또 제조업으로 공장이 등록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는 디자인 개발, 컨설팅, 마케팅, 인력양성 지원 등 6개 분야 23개 사업에서 업체별 2천만원을 지원해 강소기업 육성기반도 조성한다.

기업의 성장전략 수립과 혁신역량 강화 등을 업체당 최대 2천만원(자부담 20%) 지원하는 스타기업 육성사업도 벌인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14일부터 경북도 경제진흥원(www.gepa.kr)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영천시 기업유치과 ☎054-330-6033~4)

leek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