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U+ 5G 인프라에 AWS 코리아 클라우드 접목…전략적 협력"

송고시간2022-03-06 09:05

댓글
LG유플러스-AWS 업무협약 체결식
LG유플러스-AWS 업무협약 체결식

[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와 네트워크 클라우드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 5G 네트워크 인프라에 클라우드 기술 도입 ▲ DX(디지털전환) 기술을 활용한 네트워크 품질 향상 방안 연구 ▲ AWS의 미래기술 선제적 실증 등 협력방안에 합의했다.

양사는 고객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안정적으로 망을 운영할 수 있는 기술과 5G망에 적용할 수 있는 AWS 백업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AWS 클라우드 기능을 토대로 네트워크 장비를 구축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빅데이터 분석 등 신기술을 활용하고, AWS 아웃포스트를 도입할 계획이다.

AWS 아웃포스트는 AWS 인프라, AWS 서비스,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및 도구를 모든 데이터 센터나 수요 고객 사이트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은 "이번 협력으로 AWS의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5G 통신 인프라에 적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품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LG유플러스가 AI, ML, 빅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클라우드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