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전자, 국내 최대용량 24kg '통돌이 세탁기' 출시

송고시간2022-03-07 10:00

댓글
LG전자, 국내 최대용량 24kg '통돌이 세탁기' 출시
LG전자, 국내 최대용량 24kg '통돌이 세탁기' 출시

LG전자가 11일 부피가 크거나 많은 양의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국내 최대 24kg 용량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한다.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LG전자[066570]는 국내 가정용 통돌이 세탁기 가운데 가장 큰 24kg 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를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내부 세탁통의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동일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차별화된 성능의 DD(Direct Drive) 모터와 함께 편리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인공지능 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뒤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해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 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예컨대 속옷 등 섬세한 재질의 의류는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의 모션을 선택하고 주무르기 모션의 세탁 강도를 낮추는 식이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 코스 선택, 일시 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세탁을 30회 할 때마다 통살균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통살균 코치 기능,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도 사용할 수 있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