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국민체육진흥공단, 모국 대학 유학 재일동포 장학생 모집

송고시간2022-03-07 11:21

댓글

'88서울올림픽 재일동포 성금'에 보은하는 사업…연 1억원 규모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일동포 모국 유학 장학생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일동포 모국 유학 장학생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0년부터 재일동포 모국 유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7월 재일본대한민국민단에 1억원 규모의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국내 대학에서 유학 중인 재일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장학생 선발은 재일동포 사회의 중심단체인 재일본대한민국민단(이하 민단)이 맡는다.

이 장학금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올림픽유스호스텔(현 올림픽파크텔)이 88서울올림픽 당시 민단의 모국 성금 운동으로 지워진 것을 기념하고 보은하기 위해 2010년 제정됐다.

장학금은 1억원 규모로, 20명을 지원한다.

민단 단원의 자녀로 모국 대학에 1학년 이상 재학 중인 학생이 대상인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신입생도 포함했다. 다른 장학금의 수혜자는 제외된다.

사범대 재학생이나 국문학·한국사·전통문화 등 한국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 선발하며, 가정당 1명으로 제한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연간 500만원을 2회로 나눠서 지급한다.

장학생은 민단이 모국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대학생 모국 연수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게 된다.

응모는 민단 홈페이지(www.mindan.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4월 12일까지 민단 지부나 본국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wakaru@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