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장애인단체, 인수위 앞에서 장애인 권리예산 보장 촉구

송고시간2022-03-14 10:10

댓글

"인수위 답변 없으면 24일부터 지하철 시위 재개"

장애인권리예산 반영 촉구하는 전장연
장애인권리예산 반영 촉구하는 전장연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회원들이 14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집무실 인근에서 인수위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14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무실이 마련된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 당선인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인수위를 통해 보여달라"고 말했다.

전장연은 "장애인 권리가 권리답게 보장되지 않은 핵심 문제는 기획재정부가 권리예산을 반영하지 않은 차별"이라며 "선거기간 발표된 윤 당선인의 장애인 정책 공약은 기존 장애인 정책에서 퇴행하거나 답습하는 수준에 그쳤다"고 비판했다.

전장연은 인수위에 축하 난과 장애인 권리예산 요청서를 전달할 계획이었으나, 인수위 관계자와의 만남이 불발되자 난이 든 화분을 깨트리고 요청서를 찢어 항의했다.

이들은 "인수위가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에 대한 답변을 주지 않을 경우 3월 24일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승강장에서 지하철 타기 캠페인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전장연은 지난달 이동권 보장 예산 등을 요구하며 21일간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벌인 바 있다.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촉구 기자회견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촉구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공동대표가 14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집무실 인근에서 열린 인수위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촉구 기자회견에서 면담 및 자료 전달이 무산되자 축하난을 던지고 있다. 2022.3.14 jeong@yna.co.kr

allluc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