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벡스코 출입 코로나 이전으로…마이스 회복 본격 시동

송고시간2022-03-14 15:05

댓글

열 감지·방역 패스 철거…전시회·국제회의 정상 개최 움직임

벡스코
벡스코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정부가 최근 방역 패스를 중단함에 따라 부산 전시컨벤션센터인 벡스코(BEXC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마이스 행사 재건에 집중한다.

14일 벡스코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정부의 방역 체계가 전환되면서 전시회·박람회, 국제회의·학술행사, 50인 이상 모임·행사·집회에 대해 방역 패스(접종 증명·음성 확인제) 적용이 잠정적으로 중단됐다.

별도 지침 고시 전까지 음식 섭취 금지 원칙은 유지되지만, 밀집도와 인원 제한, 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이 중단된다.

이에 따라 벡스코는 2020년부터 적용해온 건물 출입구 일원화와 열 감지 카메라 운영을 지난주 중단했다.

전시장 입구에 설치된 방역 패스 장비를 철거하고 모든 출입구를 개방해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으로 돌렸다.

나훈아 부산서 대규모 콘서트
나훈아 부산서 대규모 콘서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벡스코는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행사가 이변이 없는 한 연기 없이 정상적으로 열릴 것으로 기대했다.

세계적 갤러리가 참가하는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2022)'가 4월 7일 개막한다.

4월 22일부터 열리는 '부산국제보트쇼'는 100개사 1천부스 규모로 국내 보트 제조사 중심의 비즈니스 전시회를 구현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수영강에 새로운 해상 전시장을 마련해 전시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무료 요트 탑승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350억원 판매 성과를 거두며 역대급 열기를 보여준 '아트부산'은 5월 12일부터 국내외 갤러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2일 개막하는 '코리아캠핑카쇼'는 50개사 400부스 규모로 참여해 캠핑카 흐름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차량과 관련 용품을 전시한다.

'부산브랜드페스타'는 6월 24일부터 3일간 개최하기로 확정하고 대대적인 업체 모집에 나선다.

학술대회도 대면·비대면을 혼용하는 하이브리드 회의 또는 대면 교류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드론쇼, 육군 드론봇전투체계 공개
드론쇼, 육군 드론봇전투체계 공개

[연합뉴스 자료사진]

5월에 열리는 '2022 생화학분자세포생물학회'는 2천명의 전문가가 직접 마주 보고 소통하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펼쳐진다.

벡스코는 2분기 동안 10개 주요 학술대회에 9천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기대했다.

벡스코 관계자는 "마이스 정상화가 가능하도록 적극적인 행사 개최와 유치에 힘쓰겠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추이를 주시하면서 민간 주최사와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행사 개최가 가능하도록 방역 조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c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