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학교 밖 감염 막아라" 대구교육청 학원 등 방역에 13억 투입

송고시간2022-03-16 14:33

댓글

"코로나 상황 진정될 때까지 비상근무체계로 점검·관리"

학원 방역
학원 방역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대구시교육청이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학교에서 다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행정력을 쏟고 있다.

16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올해 13억3천여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관내 학원과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소 등 1만2천여곳에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올해 대구교육청이 학교 밖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확보한 예산은 지난해 6억6천여만원의 2배에 해당한다.

지원되는 시설 유형으로는 개인과외교습자가 4천700여명으로 가장 많고, 학원 3천900여곳, 일반 교습소 3천400여곳, 독서실 270곳 등 순이다.

이들 시설에는 각 학교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간이진단키트 등을 제외한 소독용 티슈와 손세정제, 마스크 등이 지원된다.

시교육청은 또 오는 5월말까지 지역 내 입시·보습학원 4천400여곳 가운데 감염위험이 높은 것으로 파악한 430곳에 대해 특별방역 점검도 벌인다.

학원에서 확진자 발생 비율이 높고, 학기 초 학생들의 학원 등원율이 높은 것을 고려한 조치이다.

앞서 대구교육청은 개학을 앞둔 지난달말 집단 감염위험이 높은 유아 대상 전일제 학원(교습소 포함) 480여곳에 대한 특별방역 점검을 하기도 했다.

또 학교 밖 감염·방역 현황을 점검·관리할 수 있는 비상근무체계도 코로나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유지한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밖 감염은 학교 안 집단 감염으로 이어지는 만큼 시내 각 학원 등이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자율 방역을 철저하게 하도록 지속해서 안내·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

leek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