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전자, 건조 성능 대폭 강화한 식기세척기 출시

송고시간2022-03-17 10:00

댓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LG전자[066570]는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상품(모델명 DFB24MS)에는 ▲ 수랭식 응축 건조 ▲ 자동 문 열림 건조 ▲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트루건조' 기능이 탑재돼 있다.

LG전자, 건조 성능 대폭 강화한 식기세척기 출시
LG전자, 건조 성능 대폭 강화한 식기세척기 출시

LG전자가 뛰어난 세척력, 위생,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트루건조'를 갖춘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LG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수랭식 응축 건조는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의 워터 재킷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 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되는 방식이다. 건조 뒤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자동 문 열림 뒤에는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준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 대비 37% 더 뛰어났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신제품은 'LG 업(UP) 가전'으로, LG전자는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 세척 코스를 추가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약 30%의 소비자들이 밤 9시 이후에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했다.

신제품은 솔리드 그린,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