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정원의 모든 것'…순천만가든마켓 정식 개장

송고시간2022-03-18 15:14

댓글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출자하고 민간 주주가 참여한 순천만가든마켓이 18일 문을 열었다.

순천만가든마켓 정식 개장
순천만가든마켓 정식 개장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 연향동 순천만가든마켓이 18일 정식 개장해 시민들이 실내 판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 옆에 문을 연 순천만가든마켓은 국내 최초의 정원 관련 원스톱 판매장으로 정원수 판매장과 야외판매장, 실내판매장, 쉼터 등이 들어섰다. 2022.3.18 minu21@yna.co.kr

순천만국가정원 인근에 문을 연 순천만가든마켓에는 정원수 공판장과 야외판매장, 실내판매장, 쉼터 등이 들어섰다.

야외판매장에서는 지역 정원 관련 단체 9곳이 참여하는 '꽃과 나무시장'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판매장에는 다양한 꽃과 측백나무, 향나무, 사과나무 등이 선보였으며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려는 시민의 발길이 이어졌다.

실내 판매장에서는 분재와 잔디, 야생화, 식물 씨앗 등 국내외 다양한 식물이 선보였다.

정원 시설물과 정원 가구, 비료, 영양제 등 정원 자재와 포장재, 목재, 석재, 화분도 판매를 시작했다.

정원수 공판장에는 온·오프라인 경매를 통해 정원수와 묘목을 유통하고 정원수 생산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순천만가든마켓은 순천시가 10억원을 출자하고 민간 주주 10억100만원을 공개 모집해 만든 농업회사 법인이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