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미량수질오염물질 어떻게 관리하나…국제학술토론회 개최

송고시간2022-03-22 06:00

댓글
국립환경과학원
국립환경과학원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미량수질오염물질 분포현황 및 관리방안'을 주제로 국제 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

미량수질오염물질은 강과 하천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화학물질로, 어류 등과 같은 생명체에 오랫동안 축적되면 면역계를 교란하거나 중추 신경계를 손상하는 등 수생태계 건강성을 위협할 수 있다.

학술회에서는 서용찬 상지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세스 스나이더(Seth W. Snyder) 미국 아이다호 국립연구소 박사 등 국내외 연사 6명이 주제 발표를 통해 국내외 미량수질오염물질 분포 현황 및 관리 방안을 소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김현욱 서울시립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병언 환경부 수질관리과 과장, 오정은 부산대 교수, 신현상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김성환 경북대 교수 등이 참석해 국내 미량수질오염물질의 효과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대면 회의와 온라인 비대면 영상회의로 동시에 진행되며 누구나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면 '줌'을 실행한 후 회의 아이디(820 3273 7455)와 암호(8878)를 입력하거나 '줌' 참여주소(https://us02web.zoom.us/j/82032737455?pwd=bkg5cjkwZHpGYnBKVWVNcjdqcWpGQT09·암호 8878)로 바로 접속하면 된다.

bookmani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