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송고시간2022-03-24 10:12

댓글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넥슨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넥슨은 24일 오전 8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액션 게임이다. 아름다운 전설과 비참한 전쟁이 공존하는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최대 100만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총 8개의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모바일 계정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별도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한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전날 시작한 양대 앱 마켓의 사전 다운로드는 총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0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넥슨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기록이다.

넥슨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이템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5년 8월 출시된 던전앤파이터는 누적 이용자 수 8억5천만 명, 중국 동시 접속자 수 500만 명, 누적 매출 180억 달러(약 21조 원) 등 각종 지표에서 기록을 갈아치운 게임이다.

harris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