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SK하이닉스-서강대 인재육성 맞손…'시스템반도체공학과' 신설

송고시간2022-03-25 09:40

댓글
SK하이닉스-서강대 인재육성 맞손…'시스템반도체공학과' 신설
SK하이닉스-서강대 인재육성 맞손…'시스템반도체공학과' 신설

SK하이닉스 김동섭 대외협력 사장(왼쪽)과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오른쪽)이 24일 양해각서(MOU)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SK하이닉스[000660]와 서강대가 차세대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해 손잡았다.

SK하이닉스와 서강대는 24일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모체학과로 공과대학 내에 '시스템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서강대는 30명 규모로 시스템반도체공학과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올해 말 첫 신입생을 선발한다.

서강대 교수진은 SK하이닉스가 필요로 하는 설계 및 반도체 소프트웨어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신설학과를 구성해 기업 맞춤형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SK하이닉스로부터 학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SK하이닉스에 취업하게 된다.

SK하이닉스는 학생 선발 및 교육지원 등 학사 운영 전반에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서강대 심종혁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인 반도체 산업의 기술 수요에 부응하는 고급 반도체 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SK하이닉스 김동섭 사장은 "첨단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반도체 산업 전 영역에서 우수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서강대의 탁월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반도체 인재들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