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임준 군산시장, 재선 도전 선언…"튼튼한 자립 도시 구현"

송고시간2022-03-28 12:35

댓글
재선 도전하는 강임준 군산시장
재선 도전하는 강임준 군산시장

[군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강임준(67·더불어민주당) 전북 군산시장이 28일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강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재선에 성공해) 산업구조를 개편해 대기업 1∼2개에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자립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2017년 사실상 폐쇄됐다가 내년부터 재가동할 예정인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의 차질 없는 가동과 영유아부터 고교까지 책임지는 교육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 전기차 본격 생산을 통한 일자리 창출 ▲ 청년 전용 지식산업센터 설립 ▲ 농업·수산 해양산업·치유산업 육성 등도 공약으로 내놓았다.

그는 민선 7기 시장 취임 이후 전기차, RE100(제품 생산에 필요한 전기를 100% 재생에너지로 조달) 산업단지 등을 중심으로 군산의 낡은 산업을 미래산업구조로 바꾸고 지역 순환 경제생태계 기틀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또 군산사랑상품권 전면 유통과 배달의 명수, 강소연구개발특구, 중고차 수출복합단지 조성 등도 주요 성과로 내세웠다.

강 시장은 "지금 군산은 연습할 시간이 없다"며 "위기의 군산을 기회의 군산으로 만들고 재도약 기반을 탄탄히 다진 경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자신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ichon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