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용섭 광주시장 재선 도전 "중단없는 광주발전, 혁신의 리더십"

송고시간2022-03-29 11:04

댓글
이용섭 광주시장 재선 도전
이용섭 광주시장 재선 도전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이 29일 오전 광주 광산구 GGM(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 앞에서 6·1지방선거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29 iny@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6·1 지방선거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단없는 광주 발전을 통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를 완성하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그는 "혁신의 리더십, 시대를 선도해온 의향 광주의 품격에 걸맞은 시장다운 시장은 이번에도 이용섭이어야 한다"며 "다양한 국정 경험과 전문성, 중앙 정부와 긴밀한 네트워크,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섬기고 봉사하는, 도덕성과 품성과 자질이 검증된 서번트 리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재선 도전이 마지막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마지막이기 때문에 다음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소신껏 혁신해 더 크고 더 강한 도시, 사람의 나라 광주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선 후 20일이 지났건만 광주의 분위기는 여전히 무겁고 정권 재창출을 이뤄내지 못한 상실감과 허탈감이 크다"며 "더 크고 더 강한 광주 시대를 완성해 5년 후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고 미래 100년을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 동서 초광역경제권 구축 ▲ 광주·전남 통합 ▲ 달빛고속철도 조기 착공 ▲ 인공지능 기반 최첨단 도시 조성 등을 공약했다.

이 시장은 오는 31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 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선다.

cbebop@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