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송고시간2022-04-04 16:30

댓글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5

● 尹당선인, 책임총리·책임장관으로 文정부와 차별화 시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새 정부 조각 작업을 진행하면서 책임총리·책임장관을 내세워 현 정부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관에게 인사권을 비롯한 독립성을 폭넓게 보장해 책임 내각을 구현하고 대통령실의 권한은 대폭 줄여 업무의 효율성을 꾀하겠다는 윤 당선인의 국정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 당선인 측은 윤 당선인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와 조각 관련 논의를 진행한 것을 책임내각 구현의 신호탄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 김건희 여사, 尹당선인 취임 전 공개활동 개시 검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윤 당선인 취임 전 공개 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4일 자택 근처 사전투표소에서 모습을 드러낸 뒤 두문불출하던 김 여사는 조만간 공익 활동 등을 통해 공개 행보를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서초구 서초동 자택 근처에서 편안한 차림의 수수한 모습으로 이웃 주민들에게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 경찰, 김혜경 '법인카드 의혹' 관련 경기도청 압수수색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해 온 경찰이 경기도청에 대해 압수수색을 단행했습니다. 경찰이 경기도청으로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지 10일 만에 강제수사로 전환하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양상입니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김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수행비서 채용·불법 처방전 등 정당과 시민단체가 제기한 의혹 전반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입니다.

● "임신 중 경증 고혈압도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임신 중 경증(mild) 고혈압은 태아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 지켜보다가 나중 혈압이 심하게 올라가면 그때 가서 혈압약을 투여하는 것이 임상적 관례였습니다. 그러나 혈압약을 투여해 적극적으로 치료해도 모체와 태아에 위험하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임신 중 경증 고혈압(160/100mmHg 이하)인 경우 혈압약을 투여해 혈압을 140/90mmHg 이하로 떨어뜨리면 오히려 심한 임신 중독증인 중증 자간전증, 임신 35주 이전 조산, 태반 조기 박리, 태아 사망 또는 신생아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내일 구름 많고 일교차 큰 식목일…내륙 대기 건조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청명(淸明)이자 식목일인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3∼21도의 분포를 보이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는 가운데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는 오후부터 밤사이 바람도 강하게 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손수빈 크리에이터

hyunmin623@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