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SK하이닉스, 솔리다임과 첫 합작제품 공개…"낸드사업 시너지"

송고시간2022-04-05 08:05

댓글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SSD 출시

SK하이닉스-솔리다임 로고
SK하이닉스-솔리다임 로고

[SK하이닉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SK하이닉스[000660]가 인텔 낸드 사업부를 인수한 이후 3개월 만에 두 회사의 첫 합작 신제품을 공개했다.

SK하이닉스는 솔리다임(Solidigm)과 협업해 개발한 기업용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P553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솔리다임은 SK하이닉스가 지난 연말 인텔 낸드 사업부 1단계 인수작업을 마친 후 미국 산호세에 설립한 SSD 자회사다.

SSD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반 데이터 저장 장치로, 단품 낸드에 컨트롤러 등 주변 장치를 결합해 성능을 높인 패키지를 말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P5530은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인 128단 4D 낸드와 솔리다임의 컨트롤러를 조합해 만들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인수 직후부터 두 회사가 힘을 합쳐 제품 개발을 진행해 왔고, 그 첫 결과물로 데이터센터에 쓰이는 고성능 기업용 SSD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그간 D램과 비교할 때 부족했던 SK하이닉스의 낸드 사업 경쟁력이 한 단계 올라서게 됐다"고 말했다.

두 회사는 신제품에 대한 자체 성능평가를 마치고,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해외 주요 고객사에 제품 샘플을 공급하고 있다.

P5530은 PCIe(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 4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용량은 1TB(테라바이트), 2TB, 4TB 등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SK하이닉스 노종원 사장(사업총괄)은 "신제품 출시로 회사의 낸드 사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인사이드 아메리카'(Inside America) 전략에도 탄력이 붙게 됐다"고 평가했다.

SK하이닉스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미주 연구개발(R&D) 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인사이드 아메리카' 전략을 실행 중이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