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용섭 "미래 차 광주형 일자리 시즌2 본격 추진"

송고시간2022-04-05 10:48

댓글

경제 공약 발표 "인공지능·바이오헬스 육성"

재선 도전 선언하는 이용섭 예비후보
재선 도전 선언하는 이용섭 예비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5일 광주시의회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형 일자리 시즌 2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 시즌 2'는 미래 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광주형 일자리'의 결실인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있는 빛그린 산단에 미래 차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해 5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3대 미래산업인 미래 차, 인공지능, 바이오헬스를 집중 육성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최첨단 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첨단 3지구에 조성 중인 국가 AI 데이터센터와 함께 국가 AI 데이터 융합 전문기관을 설립하고 인공지능 특별법 제정 등을 통해 AI 반도체 특화단지를 조성해 8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오송·대구를 '3대 의료 클러스터'로 조성하기 위해 호남권 첨단의료복합단지를 구축하고 전남대병원·조선대병원·기독병원을 삼각 축으로 '의료산업특화단지'를 만들겠다고 이 예비후보는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를 완성해 수도권 블랙홀을 막아내고 광주 중심의 글로컬 시대를 열겠다"며 "중단 없는 광주 발전을 위해서는 행정의 연속성과 정책의 일관성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재선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cbebop@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